브랜드 매니저(BM)가 되고 싶은 여러분! BM에 대해서 여러분은 얼마나 자세히 알고 계신가요? 혹시 브랜드 매니저의 역할과 업무에 대해 모른 채, 막연히 열망만 하고 있지는 않나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브랜드 매니저의 역할과 업무뿐만 아니라 현직자에게 직접 직무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Privateclass.만의 Challenge+(챌린지 플러스) 프로그램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지금 준비하고 있는 역량, BM에게 필요할까?
브랜드 매니저(BM)는 브랜드 전략을 세우고, 관련 업무(마케팅 포함)를 총괄하는 직군입니다. 흔히들 BM이라고 하면 마케팅 역량만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BM에게는 전략적 사고와 창의성, 분석력부터 트렌드를 따라갈 수 있는 Tech-Savvy까지 다양한 역량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마케팅 방안 수립부터 브랜드 제품 판매 방안 선택까지 다양한 일을 하기 때문에 마케팅 역량만 뛰어나다고 좋은 브랜드 매니저로 단정지을 수 없습니다.
즉, 마케팅 역량뿐만 아니라 '기획 역량' 또한 BM을 준비하는 취준생에게 필요한 역량이지요!
📌 프라이빗클래스의 Solution!
브랜드 매니저가 되고 싶은 취준생들이 원하는 것과 실제로 필요한 것에는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조사 결과, 직무 경험과 직무 핵심 역량 부분에서 취준생의 요구가 높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브랜드 매니저로서 직무 경험은 취준생 혼자 준비할 수 없는 부분이었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직무 경험을 키워 줄 수 있는 현직자분을 섭외했습니다. 그리고 H 프로님과 조사 결과를 토대로 하여 마케팅·기획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커리큘럼도 마련했다는 사실!
📌 BM CHALLENGE+ 1:1 커리큘럼
[H Pro, 외국계 D기업 Brand Manager]
나만의 제안서로 포트폴리오까지 빵빵하게! 💼
여러분들 힘으로 A to Z 완성한 제안서를 얻어가실수 있습니다.
나를 표현하는 포트폴리오는 신입 채용이나 이직 채용이나 어디서든지 필요합니다.
브랜드 매니저는 브랜드의 A to Z를 총괄해야하는 직무이기 때문에, 챌린지 과제를 Develop하는 업무를 자주 하게됩니다.
러너 여러분들이 실무자가 되었다고 생각하고 직접 제안하신 아이디어를 Develop하는 관점에서 생각하는 힘을 분명 얻어가실수 있다고 생각됩니다.